⑥ 동 력 : 5.5 kW x 380V x 3상 x 6P x 60Hz x V.V.V.F(인버터 구동방식)
구조 및 세부 사양
1) 케이싱 ( CASING ) -GC200,GCD450,SSC13,SSC14
① 케이싱은 기공, 핀홀, 수축공동, 수축구멍 등이 없는 양질의 주철제 ( GC-200 )로 매끄럽고 견고하게 제작되며 충격, 마모, 부식 및 고 배관하중 등에 견딜 수 있는 두께의 여유가 있어야 한다.
② 케이싱의 흡입, 토출구는 KS 후렌지로 제작된다. 적용 시방이 본 시방의 후렌지와 차이가 있을 경우에는 상대 후랜지를 공급하여야 한다. ( 규격 KS B 1511 )
③ 펌프 하우징에는 핸드홀 ( HAND-HOLE )이 설치되어서 펌프를 분해하지 않고 커플링 로드 연결부에 접근하기 쉽게 설치되어야 한다.
④ 펌프 케이싱에는 동파방지 및 청소를 위한 드레인 홀을 케이싱 하단부에 설치하여야 한다.
2) 회전자 ( ROTOR ) -STS304,SKD11,SNCM21,STS316
① 회전자 ( ROTOR )는 고형물을 지장 없이 통과시킬 수 있는 단 피치 형상으로 회전수는 500 RPM 이하로 운전하며 이송액의 부식성 및 마모도에 견디어야 하고 운전 중에 진동이 생기지 않는 구조로 되어야 한다.
② 회전자의 재질은 STS304 + HCr 이상 하며 마모성에 강하여야 한다.
3) 고정자 ( STATOR ) -NBR,EPDM,VITON,NR,HYPALON
① 고정자( STATOR )는 소모성 부품으로 마모시에는 교환이 용이하도록 흡입 및 토출 케이싱은 분해가 가능한 구조로 제작되어야 한다.
② 고정자( STATOR )는 합성고무재질로 내부에 기공이 생기지 않는 고압사출 성형방법으로 제작되어야 한다.
4) 커플링 로드 ( COUPLING ROD ) -STS304,SNCM21,STS316
① 주축의 동력을 회전자( ROTOR )에 원활하게 전달되며 마모에 견딜 수 있도록 구리스 봉입형의 핀형 유니버셜 조인트가 2개 설치되며 조인트에는 구리스 켑을 설치하여 완전 밀봉한다.
② 커플링 로드는 부식을 방지하기 위하여 스테인레스 스틸 ( STAINLESS STEEL )재질로 정밀 가공되어야 한다.
③ 커플링 로드는 회전자( ROTOR ) 의 왕복 회전운동에 대한 배압을 고려하여 커플링 로드의 관절 편심각도가 적당하여야 한다.
5) 스터핑 박스 ( STUFFING BOX ) -STS304
주축의 동체 관통부에는 스터핑 박스를 설치하고 무주수형 메카니칼 씰을 장착하여야 한다.
6) 베아링 ( BEARING )
운전 중 전 부하 하중에 대하여 충분한 지지용량을 갖는 6300 계열의 베아링을 설치하여 윤활이 원활하도록 베아링 내부에 구리스를 채운 뒤 구리스 커버를 설치하여 구리스가 누액되지 않는 구조로 제작되어야 한다. 또, 축 관통 하중에 대하여 충분한 여유를 갖는 것으로 한다.